PS/CP

AtCoder Beginner Contest 260

leo020630 2022. 7. 18. 02:25

옐로우!

A. A Unique Letter (0:01, +) *12

ABC A답게 잘 구현해주면 된다.

 

B. Better Students Are Needed! (0:06, +) *195

B치고 꽤 복잡했다. 구조체를 만든 후 3번을 잘 정렬해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.

 

C. Changing Jewels (0:13, +1) *413

뭔가 복잡한 연산이 쓰여 있는 것 같지만, 그리 어렵지 않다. 제한이 매우 작기 때문에 대충 시뮬레이션 해주면 된다.

 

D. Draw Your Cards (0:22, +) *1074

(가장 위 수, 쌓인 개수)를 원소로 하는 pair형 set을 사용해주면 적절한 구현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. 각 원소마다 내 밑의 원소를 저장해주면 답 계산도 편하게 할 수 있다.

 

E. At Least One (0:37, +) *1692

시작점을 고정했을 때, 어떤 끝 점에서 조건을 만족한다면 그 이후에 해당하는 끝 점에서는 모두 조건을 만족한다. 따라서 투 포인터를 사용해줄 수 있다. 조건을 만족하는 끝 점을 찾았다면 해당 길이~시작점에서 만들 수 있는 최대 길이에 1을 더해주면 되는데, 이는 그냥 imos법 같은 아이디어로 잘 처리해줄 수 있다.

 

F. Find 4-Cycle (-) *1995

제한도 뭔가 맘에 안들고 생각을 꽤 해봤는데 모르겠어서 G로 넘어갔다.

 

G. Scalene Triangle Area (1:25, +) *2339

식을 잘 정리해 보면, \(2x+y\)순으로 점과 쿼리들을 정렬해서 처리하면 마지막 조건은 잘 관리됨을 알 수 있다. 그렇다면 1~2번째 조건만 해결하면 되는데, 이는 2D 펜윅을 이용하면 처리할 수 있다. 시작할 때 모든 점에 해당하는 위치에 1을 더한 후 못 쓰게 되는 점이 생길 때마다 1을 빼주면 된다.

 

점수가 꽤 높은 G를 푼 결과, ABC의 퍼포먼스 커트라인인 2400 끝자락에 걸려 2001점으로 옐로에 갈 수 있었다. 앳코더는 코포와 다르게 한 번에 레이팅을 많이 올려주지 않아서 걱정했는데, 최근 3번의 컨테를 모두 잘 치면서 150점을 쭉쭉 올린게 유효했던 것 같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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